40. 이혼한 가정에 가서

[ 심방설교 ] 생수를 찾는 여인

주건국목사 webmaster@pckworld.com
2011년 11월 28일(월) 14:53
▶성경말씀 : "…여자가 이르되 메시야 곧 그리스도라 하는 이가 오실 줄을 내가 아노니 그가 오시면 모든 것을 우리에게 알려 주시리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게 말하는 내가 그라 하시니라"(요 4:5~26)
▶찬송:549,325장



살아가면서 견디기 힘든 고통은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지는 것과 미워하는 사람과 만나야 하는 것입니다. ○○○님은 사람으로써 가장 견디기 어려운 이 두 고통을 다 겪으신 분으로 그 아픈 마음을 누가 무슨 말로 위로할 수 있겠습니까? 오직 주님만이 위로해주시고 새로운 삶의 기쁨을 주실줄 믿습니다.
 
첫째 수가성의 여인은 물 기를 그릇도 없고 우물은 깊어 생수를 얻을 수가 없었다고 했습니다.
 
요한복음 4장 11절에 보면 "여자가 이르되 주여 물 길을 그릇도 없고 이 물은 깊은데 어디서 당신이 그 생수를 얻겠사옵나이까"라고 합니다. 참 이상한 일이죠. 우물에 물을 길으러 온 여인인데 물기를 그릇이 없다고 합니다. 이것이 인생의 참된 모습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물 기를 그릇도 없이 생수를 찾습니다. 수가성의 여인은 결혼을 하면 생수가 솟아 나올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가정이라는 우물은 만족할만한 생수를 공급해 주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생수를 찾아 결혼을 했으나 그 갈증은 결혼전보다 더 심합니다. 그래서 갈등이 있습니다. 날마다 괴로움이 증폭이 됐습니다.
 
수가성 여인의 삶이 이러했습니다. 수가성의 여인의 별명을 말한다면 생수를 찾는 여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생수를 찾아 이 여인은 다섯 번이나 결혼했습니다. 그러나 모두 실패했습니다. 그 이유는 물을 기를 그릇이 없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다가 예수님을 만나게 되었고 예수님을 만나는 순간 예수님이 하늘의 생수를 공급해주심으로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을 얻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 생수의 샘은 깊습니다.
 
사람들은 생수를 찾아 심오한 학문을 연구하기도 하고 수도에 정진해보기도 하고 어떤 일에 몰두해보기도 합니다. 그런데도 생수의 샘은 깊어서 만족할만큼 생수를 얻지 못합니다.
 
수가성의 여인은 결혼에 대해서는 일가견이 있는 나름대로 행복을 찾아 심오한 결혼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남녀의 만남과 결혼생활로써 얻어지는 생수의 샘이 어찌나 깊던지 번번히 실패하고야 말았습니다. 그런데 예수님께서 수가성 우물에서 이 여인을 만나주셨습니다. 그리고 말씀하십니다. "네가 만일 하나님의 선물과 또 네게 물 좀 달라하는 이가 누구인줄 알았다면 네가 그에게 구하였을 것이오 그가생수를 네게 주었으리라". 이 여인의 실패의 원인은 예수님 없는 곳에서 생수를 찾았기 때문이었습니다. 예수님 없는 곳은 행복의 샘이 너무 깊어서 생수를 찾을 수가 없습니다.
 
세 번째 메시아 곧 그리스도가 오시면 ㅎ애복의 생수가 넘쳐납니다.
 
인류 역사는 실패한 사람들의 성공적인 삶의 기록입니다. 아담과 하와도 실패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실패를 성공으로 역전시키기 위해서 예수님을 보내주셨습니다. 인류의 역사 다큐멘터리는 실패를 성공으로 전환시키는 대 역전 드라마입니다. 그래서 인류 최대의 역사기록은 실패를 성공으로 바꾼 예수 그리스도의 기록입니다.
 
이제 ○○○님은 예수님을 모시고 멋진 전화위복의 역전의 서사시적 삶으로 모든 실의와 인생좌절에 빠져있는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시고 삶의 모델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