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자동차 여행 시 편리한 유럽맵

[ 디지털TIP ] Europe-Offline map with directU / 아이폰 아이패드 용-무료

총회 목회정보정책연구소 제공 webmaster@pckworld.com
2011년 09월 26일(월) 10:01


값비싼 오프라인 유럽 지도를 무료로 사용하자

   
우리나라처럼 IT 인프라를 갖춘 나라는 거의 없다. 우리보다 선진화된 미국이나 유럽에 가도 최신 IT기기의 보급률은 우리나라에 못미친다. 특별히 네비게이션 시장에서 만나는 제품들은 우리나라보다 4~5년은 뒤진 느낌이다. 네비게이션 기능이 오직 길안내만 가능한 제품들이 대부분이다. 우리처럼 MP3, DMB가 되고 후진 카메라까지 구동되는 네비게이션은 찾아보기 힘들다. 그래서 차라리 스마트폰을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하는게 더 낫기도 하다.
 
   
스마트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지도는 온라인 지도로, 필요한 지도를 실시간으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방식이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티맵이나 올레맵도 3G데이터를 사용해서 실시간으로 필요한 지도를 보여준다. 그러므로 데이터 사용이 자유로워야 이러한 맵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외국에서 값비싼 데이터 로밍을 사용하지 않는한 온라인 지도는 포기해야 한다. 따라서 모든 지도 데이터를 다운 받아서 사용하는 오프라인 네비게이션을 사용해야 한다. 유럽에서 인기있는 'Navigon MobileNavigator Europe'을 구입하려면 1백20불이나 필요하다. 이는 일반적인 여행객들에게는 커다란 부담이다.
 
유럽은 자동차로 여행하면 그룹여행에서는 맛볼 수 없는 아름답고 의미있는 곳을 찾아갈 수 있다. 또 도로가 단순하고 편해서 정확한 오프라인 맵만 있으면 운전하기에 충분하다. 게다가 'Europe - Offline map with directU'는 GPS와 완전하게 연동되기 때문에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듯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유럽맵을 공짜로 쓸 수 있다는건 유럽 자동차 여행자들에게는 너무나도 반가운 소식이다. 이제 유럽맵을 설치하여 유럽에서 자유롭게 자동차여행을 즐겨보도록 하자.

총회 목회정보정책연구소 제공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