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 사업에 실패한 가정

[ 심방설교 ] 고난과 유익

주건국목사
2011년 09월 01일(목) 09:59

▶성경말씀 : "고난 당한 것이 내게 유익이라 이로 말미암아 내가 주의 율례들을 배우게 되었나이다"(시 119:71)  ▶찬송 : 390,382장

세상을 한문으로 '인간 세(世)' '윗 상(上)'자를 씁니다. 이 말은 '인류가 살고 있는 지구 위'라는 뜻입니다. 또 세상이라는 말을 세간(世間)이라고도 합니다. 세간은 인간과 인간 사이 뿐만 아니라 모든 관계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세상은 혼자 사는 곳이 아니고 종과 횡으로 엮어져서 서로 협력하며 살아가는 곳입니다. 그런데 때로는 좋은 관계 속의 인간 관계들이 실타래가 흐트러지듯 꼬여서 불행하게 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고난을 믿음으로 잘 승화시키면 유익이 됩니다.

첫째 성경에 고난 당하는 것이 유익이 된다고 했습니다. 시편기자는 말로 다 형용할 수 없는 고난 속에 이 고난을 지식적으로 경험적으로 경제적으로 종교적으로 철학적으로 역학적으로 신앙적으로 가감승제하며 이리저리 계산을 해보니 그 해답은 유익이더라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이것을 우리 보통 사람들은 다 헤아려 알 수 없는 일입니다. 사도 바울의 말처럼 거울 속을 보듯 그저 희미하게 짐작해 볼 뿐입니다. 그러나 신령한 은혜를 체험한 주의 종들이 깨달아 아는 신비한 체험담입니다. 지금은 이 말씀이 막연한 이야기 같지만 기대할 말씀입니다. 왜냐하면 곧 유익을 주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이보 전진을 위한 일보 후퇴의 숨은 뜻이 있습니다.
성경에 보면 다윗은 이스라엘군의 승전 장군이었습니다. 다윗은 계속 승승장구 발전해 나갔습니다. 그러나 그는 사울 임금에게 쫓기는 신세가 됐고 풍찬노숙하는 인생 막장까지 밑으로 떨어졌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그를 연단시켜 인생 막장에서 임금의 자리에 올려주셨습니다. 위로 올라가기 위해서 때로는 밑으로 내려가야 할 때가 있습니다.

세 번째 지금 당하는 고난은 앞으로 더 큰일을 하기 위한 휴식과 점검과 보안의 때입니다.
인생에게는 텀(Term)이 있습니다. 한 텀을 지나면 도약을 하게 되는데 도약에는 많은 에너지가 소비됩니다. 지금의 역경과 고난과 실패 그리고 휴식은 도약을 위한 힘의 축적과 점검과 보안의 때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님의 지금 당하는 실패는 손해가 아니고 투자라 할 수 있습니다. 이제 큰 일을 위해 많은 투자를 했으니 전능하신 하나님을 믿고 신앙으로 다시 새롭게 무장하시면 빠른 시일 안에 상승기류를 타고 영광과 승리의 자리에 오르도록 해 주실 것입니다.

   
결론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는 일이 바빠서 하나님 앞에 제대로 서지 못했으나 지금이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아시고 하나님의 말씀 앞에서 경영진단과 경영계획을 세우시고 기도의 시간을 충분하게 가지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새 힘을 주시므로 원상복구 뿐만 아니라 더 큰 기업으로 크게 성장시켜 주실 줄 믿습니다.

주건국 / 목사 ㆍ 동심교회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