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교육 알림> 기독교교육연구원 교육정책 세미나 外

[ 다음세대 ]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11년 08월 31일(수) 22:41
* 기독교교육연구원 교육정책 세미나
장로회신학대학교 기독교교육연구원(원장:이규민)은 '2012년 교회교육 설계를 위한 교육정책 세미나'를 10월 13일 장신대 세계교회협력센터에서 개최한다.

주제강연은 '교육목회를 이끄는 소통의 리더십'. 이어 '교육목회의 장을 제대로 읽어라!', '교육부를 이끄는 리더들의 정체성과 역할', '교육목회를 바로 세우는 리더' 등의 강연이 계속된다.

또한 선택강의로 유아ㆍ유치부를 위한 가락동교회의 '어린이 정원', 아동부를 위한 충신교회의 문화교육 '나에요!', 중ㆍ고등부를 위한 수원성교회의 '청소년 사회봉사' 프로그램이 소개된다.

이밖에 다음세대를 움직이는 동춘교회의 교육목회,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용문교회의 교육목회, 창조질서를 회복하는 고기교회의 교육목회 등의 선택강의도 준비돼 있다.

등록을 원하는 이들은 10월 12일(수) 정오까지 홈페이지(www.ceri.co.kr)로 신청하면 된다. 예약등록은 5만5천원(교육정책자료집, 저녁식사, 간식 등 제공), 5인 이상 4만5천원. 당일등록은 6만5천원.

자세한 사항은 전화(02-458-7390)로 문의.


* 명성교회 문화선교학교 개강
명성교회(김삼환목사 시무)가 운영하는 문화선교학교가 올해 2학기를 개강한다.

등록은 8월 28일부터 시작됐으며, 9월 25일까지 계속된다. 등록은 명성교회 예루살렘관 2층 교육부나 홍보데스크. 자세한 사항은 전화(02-6390-9406)로 문의.

문화선교학교는 기독교문화를 통한 선교의 사명과 꿈을 키워가자는 의미로 2001년 시작됐다. 현재 15개 부서, 2천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 '기독교교육' 9월호 발간 
교단 연합 기독교교육 전문 월간지인 '기독교교육' 9월호가 최근 발간됐다.

이번 호에는 교회학교 각 부서별 설교자료와 영화 '인어공주'를 통해 보는 십계명이 게재됐다. 또 큐티와 공관복음을 중심으로 한 신약성경 연구, 기질로 본 성경의 인물들(이세벨에게 이끌렸던 아합왕 편)이 실렸다.

'교사교육' 코너로는 쉽게 읽는 조직신학, 쉽게 읽는 토라이야기, 함께 생각해 보는 기독교윤리(CCM의 바른 이해와 윤리적 의미), 과학과 성경 등을 다뤘다.

이밖에 기독교와 문화, 찬양과 율동과 관련한 자료가 첨부됐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