찍고 펴고…선명하게 스캔한다

[ 디지털TIP ] 아이폰ㆍ안드로이드폰 용 - CamScanner Free(무료)/ CamScanner+ ($4.99)

한국기독공보 webmaster@pckworld.com
2011년 07월 26일(화) 19:28

사진을 스캔한 것처럼 깨끗한 이미지로 변경


신분증을 이메일로 보내려면 스캐너로 스캔을 해야하는데, 스캐너가 없을 때는 무척이나 곤란하다.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서 사용하면 문제 없을것 같지만 사실은 아무리 사진을 잘 찍어도 완전한 수평을 이룰 수 없어 스캐너를 사용한 것 같은 결과물이 나오진 않는다.  이럴 때, 'CamScanner' 앱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스캔한 것처럼 깨끗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CamScanner가 가지고 있는 가장 뛰어난 기능은 사진으로 찍은 이미지를 평평하게 펴는 것이다. 사진으로 찍으면 보통 이미지에 굴곡이 발생한다. CamScanner는 이러한 굴곡을 보정하여 완전한 4각형을 이루게 해준다.
 
CamScanner는 사용방법도 비교적 간단하다. 먼저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해 대상을 촬영한다. 그리고 약간 삐뚤어진 사진의 모퉁이를 대상과 일치하게 손으로 움직여 맞춰준다. 이 때 확대되어 보이기 때문에 정확하게 맞출 수 있다. 마지막으로 완성버튼을 누르면 이미지가 정확하게 4각형을 이루면서 펼쳐진다. 이 때의 이미지가 스캐너의 이미지와 동일하다. 완성된 이미지를 저장하거나 메일 등으로 발송할 수 있다.
 
무료버전은 5장까지만 보관이 가능하고 광고도 보인다. 만약 5장이 넘는 이미지를 스캔하려면 앞에 있는 사진을 지워야한다.
 
유료버전은 여러장을 스캔할 수 있다. 자주 이미지를 스캔해서 사용할 필요가 있으면 유료버전을, 혹시나 사용할 일이 있을까 하여 다운 받을 때는 무료버전을 설치하는 편이 좋다. CamScanner 앱을 사용하면 내 손에 있는 스마트폰은 개인 스캐너로 업그레이드 된다.

총회 목회정보정책연구소 제공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