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치유의 기본

[ 자연치유이야기 ]

한국기독공보 webmaster@pckworld.com
2011년 06월 23일(목) 11:25

자연치유의 기본은 하나님이 생명을 유지할 수 있도록 주신 생리기능과 기력을 강화하여 스스로 질병을 이기게 하는 방법을 의미한다. 일부 현대 의학자들이 재발이 자주 되거나 치유가 어려운 질환의 원인으로 보는 면역력도 하나님이 주신 생리기능의 일부분이다.

병리를 깊이 연구한 현대의학자 중에는 명의중의 명의는 면역기능이라고 지적한 경우도 있다. 사람의 생명은 생리작용에 의해 유지되고 생리작용을 가능하게 하는 기능과 기력은 하나님이 사람을 창조하실 때에 주신 것이지 사람의 지혜로 만들어 넣은 것은 아니다. 현대과학자들은 하나님이 창조하여 주신 모든 것을 자연이라고 한다.

한글 대사전에 자연이란 "저절로 그렇게 되어있는 모양, 또는 사람의 힘을 보태지 않은 천연 그대로의 모든 존재"라고 정의하고 있다. 사람이 생명을 유지하도록 숨쉬고, 배고픔을 느끼며, 더우면 땀을 흘리고, 추우면 몸을 떨어 열을 발생하게 하며, 가벼운 상처는 저절로 치유되게 하는 것은 사람의 지혜로 만들어 몸에 넣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 아니고 하나님이 주신 기능과 기력에 의해서다.

선대의 동양의학자들은 하나님이 주신 기능과 기력을 선천지기(先天之氣)라 하였고 사람의 힘으로 선천적인 기력을 유지하게 하거나 손상받지 않게 하는 모든 내용을 후천지기(後天之氣)라고 하였다. 동양의학은 선천지기를 후천적인 방법으로 기력이 손상 받지 않게 하거나 강화하여 스스로 병적 요인을 물리치게 하는 자연치유의 방법을 기본으로 삼고 있다.

자연치유의 내용을 기고하는 첫 회에 학교에서 급식하는 약간 부패한 음식을 함께 먹었거나, 조류독감이 유해하는 나라에 여럿이 함께 여행을 하였으나 모두가 발병하지 않고 일부만 하는 것은 약간 부패한 음식과, 조류독감 바이러스도 원인이 되나 질병요인에 대응하는 생리기능과 기력이 약한 것도 원인이 되기 때문에 2가지 현상이 나타나는 것임을 지적하였다.

이러한 경우 현대의학은 부패한 음식과 조류독감 바이러스만을 질병의 원인으로 보지 대응하는 기능과 기력이 약한 것은 병인으로 보지 않는 경향이 있다. 인체에는 2백만개의 땀구멍이 있다고 하며 땀구멍마다 질병을 발생하게 할 수 있는 각종 세균이 가득 차 있고, 인체 내에는 세균과 같은 미생물이 현재까지 확인된 것만 3천여 종으로 그 수는 인체를 구성하고있는 세포 60조개 보다 많은 1백조개라는 사실도 알려 드렸다.

3천여 종 미생물의 성향을 분석해본 결과 비피더스균과 같이 사람의 몸에 도움을 주는 균류가 30%이고 대장균, 웰치균과 같이 해를 주는 균류가 10%인데 서로 끊임없는 세력다툼을 하고 있으며 세력이 강해지는 쪽에 붙어서 약해지는 쪽을 공격하는 기회주의 균류가 60%를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현대의학자들이 모든 질병 요인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킬 수 있도록 정상적인 생리기능과 기력을 유지하게 하려면 체온과 체액을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도록 해야 된다는 사실을 확인하여 2가지를 항상성의 기본이 된다고 하였다.

그러나 인체 부위별 적정 온도가 다르다는 사실이 동의보감 등 한의학 고전에는 건강하게 하려면 머리와 가슴은 서늘하게 허리와 등과 수족은 따뜻하게 하라는 식으로 기재되어있다. 일부 현대 생리학자들이 부위별 적정체온을 확인해본 결과 뇌신경과 세포는 섭씨 32~34도일 때, 대장은 38~40도일 때, 여성의 생식기와 비뇨기는 38도에서 정상 기능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하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한다.

뜨거운 기운은 위로 올라가고, 찬 기운은 밑으로 내려가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상냉하열(上冷下熱)하게 해야 순환이 잘되면서 모든 조직이 필요로 하는 영양분과 산소를 제대로 공급받아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한다. 현대의약으로 치유가 어려워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의 부위별 체온면을 검토해보면 대부분 상열하냉 하다는 사실도 알려 드렸다.

동서의학을 함께 비교 연구하는 일본 의학자들이 현대의약으로 치유가 어려운 대부분의 질환은 따뜻해될 하복이 냉한 것이 원인이 된다고 하였다. 그간 본지에 기고한 모든 내용들은 현대의약으로 치유가 어려웠으나 자연치유의 원리를 기본으로 하는 방법을 선택하여 치료가 된 사실들을 기본으로 하였음을 알려드린다.

다만 본지의 특성상 치유를 가능하게 한 구체적 내용을 기재하는 것은 상업적인 내용을 목표로 하는 것으로 오해받을 소지가 있기 때문에 생략하였다. 현대의학으로 불치라는 진단을 받은자도 하나님이 주신 놀라운 자연치유 방법을 믿고 희망을 가지고 제대로 활용하면 치유가 될 수 있으니 낙심하지 말고 기도하면서 활용하기 바란다. 독자님들께 감사를 전한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