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교육 알림> 기독학부모 축제 外

[ 다음세대 ]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11년 05월 26일(목) 09:25
* 기독학부모 축제
총회 교육자원부(부장:최영업, 총무:김치성), 영락교회(이철신목사 시무),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소장:박상진)가 공동 주관하는 '제1회 희망! 기독학부모 축제'가 6월 10~11일 영락교회 50주년기념관 드림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기독교적 관점에서의 올바른 자녀 교육 길라잡이가 될 다채로운 선택강의와 교육목회 전문가들의 특강, 부흥회 등으로 진행이 된다. 기독학부모에게 하나님의 자녀 교육 원리를 알려주며, 신앙의 대잇기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행사는 10일 오후 2시 개회예배 및 전체 주제강의로 시작한다. 엄상일목사(영락교회 교육담당)와 박상진교수(장신대)가 강의를 맡는다. 이어 연령별 선택식 강의와 박은조목사(샘물교회) 초청 부흥집회, 기독학부모 지도자 모임이 계속된다.

11일에는 방선기목사(이랜드 사목)의 주제강의, 주제별 선택식 강의, 김요셉목사(수원중앙초등학교) 초청 부흥회 등으로 진행된다. 선택식 강의 주제는 △내 아이를 위한 사랑의 기술 △초등자녀의 발달 단계 이해 △청소년 자녀를 둔 가정이 알아야 할 것들 △크리스천 가정의 미디어 통제하기 △자녀의 성품 이해하기 △내 자녀의 진로 탐색하기 △하나님의 학습법 △다중지능을 통한 내 자녀 이해하기 등이다.

접수는 영락교회 홈페이지(www.youngnak.net)와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 홈페이지(www.cserc.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영락교회 베다니광장에서도 현장 사전접수 할 수 있다.


* 장년목회 부흥전략 세미나
총회 교육자원부(부장:최영업, 총무:김치성)가 장년목회 부흥전략 여름지도자 세미나를 6월 14~16일 강원도 설악 켄싱턴스타호텔에서 진행한다.

14일은 2011년 교육주제 강의와 주승중교수(장신대)의 목회 특강, 오창우목사(한남제일교회)의 장년부 여름수련회 노하우 특강이 마련된다. 15일은 홍정근목사(강남연동교회)와 이성희목사(연동교회), 김명찬교수(대전신대) 등이 강사로 나서 제직훈련학교 이론과 실천, 5차원 셀프리더십, 여름수련회 말씀과 성경공부의 실제, 멀티미디어 활용을 통한 장년목회 부흥전략을 소개한다. 16일은 수련회에서 활용 가능한 건강체조 배우기, 여름 전교인 수련회 기획 프로그램 강의가 있다.

참가 대상은 담임목회자와 교육ㆍ양육 담당, 노회 교육자원부 관계자 등이다. 참가자에게 2011년 주제에 맞춘 여름수련회 주제강의와 전교인, 장년, 남선교회와 여전도회 수련회 및 성경학습에 관한 목회자료집과 CD를 제공한다.

세미나를 수료하면 '제직훈련학교 운영 및 강사 자격증'을 수여하며, 노회와 교회에서 개설하면 총회 교육자원부 수료증을 발급해 준다.

인원은 선착순 50명. 참가비는 23만원이며, 목회자 부부 예약 등록시 38만원. 신청은 교육자원부 홈페이지(www.edupck.net)를 통해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 문의는 전화 02-741-4356(교환 9507).


* 청소년사역자 세미나
주님의교회(박원호목사 시무) 청소년사역원 주최 제2차 청소년사역자 세미나가 6월 27일 오전 10시~오후 5시30분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여름사역과 관련해 다양한 청소년 수련회 기획과 실제, 입시 전쟁 시대에서 청소년부서의 영적부흥 전략, 여름수련회를 위한 다양한 예배설교의 기획과 실제 등의 강의가 마련된다. 또 통일을 준비하는 청소년사역과 2011년 2학기 청소년사역 절기예배, 제자훈련, 특별프로그램의 기획과 실제 강의도 이어진다.

참가비는 무료. 신청은 청소년사역원 홈페이지(www.cym.or.kr)를 통해 하면 된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