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 '러빙핸즈' 청소년 독서코치 양성과정 실시

[ 교계 ] 학습자 중심 창의적 교수법 적용, 국내 최고 전문가들 재능기부 강사 참여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11년 05월 23일(월) 11:55

멘토링 전문 사회복지 NGO인 '러빙핸즈(대표:박현홍)'가 청소년 독서코치 양성과정(2급)을 6월 7일부터 실시한다.

이번 과정은 학습자 중심의 창의적 교수법에 의한 학습자의 전인적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코치로서의 자질함양과 성장을 고려한 상호작용 모델을 적용해 실전에 바로 활용할 수 있다.

강사는 관련분야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재능기부 형식으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 러빙핸즈 박현홍대표를 비롯해 권일남교수(명지대 청소년지도학과), 김나연박사(창의적 독서활동 연구소), 마상욱대표(YSM 청소년불씨운동), 강윤희소장(감성치유연구소), 이창호박사(스피치코리아), 이철송박사(명지대 외래교수) 등이 강의를 맡는다.

대상은 창의적 교수법을 활용한 독서활동에 관심있는 독서지도사와 독서코칭을 통해 독서능력 향상을 원하는 자, 자녀를 위한 독서코칭에 관심이 있는 부모 등이다. 이 과정을 이수하면 '러빙핸즈 독서코치 러빙과정' 수료증을, 독서코칭 30시간 이수 후 합격자에게는 '러빙핸즈 독서코치 2급' 자격증 수여와 '러빙핸즈 독서코치 핸즈과정' 입문 자격을 부여한다.

일시는 6월 7일~7월 26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3시간 동안 진행된다. 장소는 신촌 영국유학닷컴 세미나실과 강남 뉴티시교회. 모집인원은 지원서와 간단한 전화면담을 통해 24명을 선발하며, 6명 4개팀으로 학습공동체를 운영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36만원. 실제 진행비를 제외한 모든 비용은 러빙핸즈 후원사업에 기부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lovinghands.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02-3144-2004)로 문의.

러빙핸즈는 도움이 필요한 국내외 아동과 청소년을 자립하는 나이가 될 때까지 1:1 결연 멘토링, 방과후교실, 가정종합지원 등을 통해 돕고 있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