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수술을 받으러 들어가는 환자

[ 심방설교 ]

한국기독공보 webmaster@pckworld.com
2011년 05월 17일(화) 18:23

▶성경말씀 :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지금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지으신 이가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사 43:1~3) ▶찬송 : 400, 382장

사람이 세상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때때로 긴장감이 최고도에 이를 때가 있습니다. 이는 중대한 문제를 결정하고 진행할 때 또는 일의 사안이 크면 클수록 긴장감의 농도가 짙게 마련입니다. 세상에는 여러 가지 요인들이 우리의 심리를 위축시키고 긴장케 만드는데 그중에 하나가 수술실에 들어가서 수술을 받는 일입니다.

며칠 동안 ○○○님은 수술을 앞두고 많은 염려와 긴장을 하셨으리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러나 두려워하지 말고 수술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첫째, ○○○님은 하나님의 아들(딸)이므로 하나님께서 생명을 꼭 붙들고 계십니다. ○○○님은 하나님께서 지명하여 부르셨고 교회에서는 귀한 직분까지 맡으신 분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님의 생명을 지키고 계실 것임으로 주님께 모든 것을 맡기고 조금도 염려하지 마시고 수술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님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하시고자 하는 일(사명)이 있기 때문에 수술을 성공적으로 할 수 있게 하실 것입니다. 에베소서 4장 12절에 "이는 성도를 온전하게 하여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이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께서 ○○○님에게 기대하시는 바 소원이 있습니다. 그것은 교회에서 성도들을 보살피며 하나님의 일에 봉사케 하고,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고자 하심입니다.

이를 위해 ○○○님을 지명하여 부르셨고,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 주셨습니다. ○○○님은 하나님의 일을 해야 할 분입니다. 하나님께서 ○○○님에게 기대하신 바 사명이 있기 때문에 오늘 이 수술을 성공적으로 할 수 있도록 의사에게 지혜와 능력을 더해 주실 것입니다. 그리고 영혼에 힘을 주심으로 빠른 속도로 치유시켜 주실 줄 믿습니다.

세 번째, 우리 교회 성도들은 ○○○님의 성공적인 수술을 위해 힘껏 또, 간절히 기도하고 있을 것입니다. 디모데전서 2장 1절에 "그러므로 내가 첫째로 권하노니 모든 사람을 위하여 간구와 기도와 도고와 감사를 하되"라고 말씀하십니다. 여기 도고라는 말씀이 나오는데 도고라는 말씀은 중보기도라는 뜻입니다.

○○○님은 수술실에서 깊은 수면에 들어가 계시더라도 우리는 깨어서 ○○○님의 성공적인 수술을 위해 기도할 것인즉 마음 편안하게 수술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야고보서 5장 15절에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그를 일으키시리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께서 그의 일을 위하여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님을 병에서 고쳐주실 줄 믿습니다.

주건국 / 목사 ㆍ 동심교회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