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교육 알림> 기독교 음악교육 세미나 外

[ 교계 ]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11년 04월 27일(수) 14:40
* 기독교 음악교육 지도자 세미나
총회 교육자원부(부장:최영업, 총무:김치성) 주최 '기독교 음악교육 지도자 세미나'가 5월 20일 서울 창신1동 소재 동신교회 교육관에서 열린다.

참가 대상은 각 노회 여름성경학교 강습회 찬양ㆍ율동 강의 예정자, 지교회 부서 지도자 및 찬양ㆍ율동 지도자, 지교회 찬양 율동교사 및 찬양대 지휘자 등이다. 세미나는 개회예배 및 주제강의, 부서별 찬양과 율동, 부서별 총복습 및 기도회 등으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1인 5만5천원이며, 5월 13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 입금시 5천원이 할인된다. 신청 방법은 온라인으로 참가비를 입금 후 총회 교육자원부 홈페이지(www.edupck.net)를 통해 최종 신청하면 된다.

은행 계좌 및 자세한 문의는 총회 교육자원부로 전화(02-741-4356, 내선 9506).


* 교회교육 세미나
서울북노회(노회장:윤광재) 주최 '교회교육 지도자를 위한 교회교육세미나'가 5월 7일 오후 3시 청운교회에서 열린다.

이번 세미나는 '다음 세대를 준비하라'를 주제로 복음과 교육에 초점을 맞춰 강의가 진행된다. 강사는 장신대 최윤배교수와 박상진교수가 나선다.


* 문화고 성경쓰기 대회
경주 문화고등학교(교장:김승환)가 매년 진행하는 재학생 및 교직원 대상 성경쓰기 대회가 올해는 5월 2~13일 열린다.

교목실에서는 참가자 모두의 신앙 도약을 바라며 이번에는 로마서를 쓰는 것으로 정했다. 교목실장 김영환목사는 "마르틴 루터의 종교개혁, 어거스틴의 회심, 요한 웨슬레의 구원의 확신 등 기독교 역사의 한 획을 그은 사건들이 모두 로마서와 연관이 있어 택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성경쓰기 대회에 신청한 학생은 2백91명, 교직원은 24명. 참가자에게는 소감문을 반드시 적도록 하며, 우수 학생 지정자는 경건회 시간에 시상하고 소감문은 교지 '휘로스'에 게재할 예정이다.

대상(2명)은 장학금 10만원, 최우수상(2명)은 문화상품권 3만원, 우수상(3명)은 문화상품권 2만원, 장려상(4명)은 문화상품권 1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 매점사용 쿠폰을 증정한다. 한편 이번 행사는 경주제삼교회 선교부가 후원한다.


* 기독교사 연합 중보기도회
기독교사 모임인 '사단법인 좋은교사운동(대표:정병오)'이 지난 4월 26일부터 한 달간 전국 32개 지역에서 연합 중보기도회를 진행한다.

'좋은교사운동'은 기도회가 양극화와 비인간화로 치닫는 한국사회, 복음의 능력을 잃어버리고 세상의 염려를 받는 한국교회, 끝없는 경쟁의 대열 가운데서 건강한 아동기와 청소년기를 잃어버린 우리 아이들, 삶을 변화시키는 교육의 본질을 잃어버린 학교, 이러한 학교 현장에서 아이들을 붙들고 씨름하다 지쳐버린 교사들을 위한 기도의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