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교육, 성경에서 지혜를 구하라

[ 교계 ] 입사기 주최 '부모학교 세미나' 열려, 성경을 근거로 한 자녀 학습 원리 소개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11년 04월 04일(월) 13:05
   
▲ 입사기 주최 '하나님의 학습법 부모학교' 지도자 세미나 참석자들이 그룹토의를 진행하고 있다.
입시 위주의 교육열을 문제로 지적하면서 성경에서 말하는 자녀 교육의 원리를 알려준 세미나가 열렸다.
 
입시ㆍ사교육바로세우기기독교운동(입사기ㆍ공동대표:박상진 방선기 정병오)은 지난 3월 29일 새문안교회에서 '하나님의 학습법 부모학교' 지도자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에 3기를 맞은 세미나에서는 성경을 근거로 한 자녀 학습의 원리가 소개됐다.
 
세미나 이름과 동일한 제목의 책을 발간하기도 한 박상진교수(장신대)는 "성경에 나타난 교육법은 5가지로 말할 수 있다"고 전제하면서 구체적으로는,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인 '여경지근'의 원리, 자기 스스로 공부하려는 의지를 깨우치는 '자기주도적 학습'의 원리, 진정한 자신을 찾는 과정인 '꿈과 비전'의 원리, 예배의 집중력은 학업의 집중력으로 전이된다는 '집중'의 원리, 하나님에 대한 믿음이 교육의 기초라는 '신뢰'의 원리 등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방선기목사(직장사역연구소)와 정병오대표(좋은교사운동)가 올바른 자녀 교육을 위한 제안과 교육의 변혁을 위한 교회의 역할 및 협력 방안에 대해 소개했다.
 
입사기는 세미나 참석자들을 통한 교회 내 '하나님의 학습법 부모학교' 개설 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도자 세미나 과정에 참여하면 교회에서 활용 가능한 5주 과정의 학습법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