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사업을 확장한 가정

[ 심방설교 ]

한국기독공보 webmaster@pckworld.com
2011년 03월 29일(화) 18:01

▶ 성경 말씀 :  "내가 모세에게 말한 바와 같이 너희 발바닥으로 밟는 곳은 모두 내가 너희에게 주었노니 곧 광야와 이 레바논에서부터 큰 강 유브라데 강까지 헷 족속의 온 땅과 또 해 지는쪽 대해까지 너희의 영토가 되리라…"(수 1:3~9) ▶ 찬송 : 331, 304장


자동차의 기어에는 오토가 있고, 스틱이 있습니다. 오토는 자동차의 자동 시스템이 스스로 알아서 기어를 변속해 주고, 스틱은 운전사의 판단에 의해서 기어를 수동으로 변속해 줘야 합니다. 아무튼 자동차가 신나게 달려가는데는 오토든 스틱이든 변속을 해줘야 그 자동차가 무리 없이 제 기능대로 달려갈 수 있습니다.

사업도 이와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창업에서부터 꾸준히 성장하다보면 어느 일정한 목표에 도달하게 됩니다. 이렇게 목표를 달성했을 때에 자동차의 기어를 변속해 주듯 사업도 확장을 해서 신속하게 만족과 안일에서 탈피해야 더 크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이같은 의미에서 볼 때에 ○○회사는 시의 적절하게 사업을 확장했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오늘의 사업 확장은 하나님의 은혜였습니다. 잠언 16장 1절에 보면 "마음의 경영은 사람에게 있어도 말의 응답은 여호와께로서 나느니라"고 했습니다.

2000년 한국인의 백과사전 '한국인의 일생'에 게재된 허용법의 한국인과 기업 증권을 보면 우리나라에 매월 2천여 개의 기업이 창업을 하고, 1백개 기업이 부도 처리 된다고 합니다. 특히 1999년에는 2천4백29개 기업이 창업을 했고, 1백80개 기업이 부도됐으며, 1997년 IMF 경제위기 당시에는 한달에 1천4백개의 기업이 부도로 도산을 당했습니다. 이같은 현실 속에서 ○○회사는 꾸준히 성장을 했는데 특별하신 하나님의 은혜가 있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두번째 오늘 이 사업의 확장은 하나님의 일을 더 많이 하라는 뜻이 있습니다. 하나님꼐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지경을 넓혀주신 것은 그들에게 맡겨진 사명 때문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택하신 뜻은 구원자로서가 아니고 사명자로 부르셨습니다. 이같은 사명 때문에 애굽에서 해방시키셨고,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 복지를 주셨습니다. 이 가정에서 경영하는 이 사업을 크게 확장시켜 주심도 하나님의 일을 더 많이 하라고 하신 뜻이 있습니다.

세번째 믿음을 가지고 하나님의 말씀을 기도로 소화시키면 엄청난 에너지가 됩니다. 사업을 하다보면 피곤해지기 쉽습니다. 힘이 듭니다. 위기도 있습니다. 그러나 믿음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섭취하고, 기도로 소화시키면 엄청난 에너지가 발생합니다.

결론을 말씀 드립니다. 오늘까지 지켜주시고, 발전케 하신 하나님께서 앞으로도 항상 함께 하실 것인즉 임마누엘 주님과 동행하시면서 더 큰 기업으로 성장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주 건 국 / 목사 ㆍ 동심교회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