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교육 알림> 서울서노회 '교회학교 부흥운동' 外

[ 다음세대 ]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11년 03월 17일(목) 09:37
* 교회학교 부흥운동 전진대회
서울서노회(노회장:김용민)가 '다음세대와 함께 가는 교회학교 부흥운동' 전진대회를 27일 주일 오후 5시 신촌교회에서 개최한다.
 
총회장 김정서목사가 설교하는 예배에 이어 전진대회가 본격적으로 시작돼 주제강의와 사업설명, 부흥구호 제창, 합심기도 시간이 이어진다. 주제강의는 장신대 박상진교수가 맡는다.
 
사업 분과 설명은 총괄, 교회학교 부흥, 가정신앙 대잇기, 기독교학교 활성화 등으로 나눠져 있다.
 
참석 대상은 담임목사, 교역자, 교육담당 지도자, 항존직, 교회학교 각 부장과 총무, 서기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2-708-4436)로 문의하면 된다.


* 부모학교 지도자 세미나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와 입시사교육바로세우기기독교운동이 공동 주최하는 '하나님의 학습법 부모학교' 지도자 세미나가 29일 오전 9시 새문안교회 언더우드교육관에서 개최된다.
 
이 세미나에서는 입시 위주의 파행적인 교육열과 과도한 사교육 현실을 심각한 문제로 지적하며, 성경으로 돌아가 자녀 교육에 있어 하나님의 원리가 무엇인지를 알려준다. 강사로는 박상진교수(장신대), 방선기목사(직장사역연구소), 정병오대표(좋은교사운동) 등이 나선다.
 
회비는 사전 등록시 1인 8만원. 같은 교회에서 단체 등록하면 패키지 할인(3인 이상 1만원, 6인 이상 2만원 할인)이 적용된다. 문의 및 접수는 전화(070-7017-1471)로 하면 된다.


* 종이접기 강좌 
교회 내 문화교실이나 학생 전도에 활용할 수 있는 종이접기 강좌가 열린다.
 
사단법인 한국종이접기협회는 4월 9일부터 '종이접기 매니아를 위한 창작교실'을 시작한다. 7월 23일까지 총 8회에 걸쳐 3시간씩 진행되며, 15명 선착순 모집한다.
 
수업 일정은 ▲4월 9일 창작 종이접기 개론 및 최근 경향 ▲4월 23일 기본형으로부터의 창작 ▲5월 14일 진화된 기본형의 이해 ▲5월 21일 다양한 종이의 선택과 사용법 ▲6월 11일 종이접기 기법 경험 ▲해외작가 경험하기 ▲7월 9일 박스플릿, 크리스패턴 이해하기 ▲개별 창작 및 종이접기 저작권의 이해(주제선택에서 완성까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origami.or.kr) 참조.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