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교육 알림> 교회학교 교사 세미나 外

[ 다음세대 ]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11년 02월 17일(목) 10:40

* 교회학교 교사 세미나 
'한국교회교육컨설팅'(대표:박영수)이 전국을 돌며 교회학교 교사 세미나를 실시하고 있다.
 
세미나에서는 효과적인 교사 교육의 노하우를 알려준다. 올해 1월부터 시작해 전국 시도에서 개최교회를 모집하고 신청한 교회에서 세미나를 실시하며 인근교회에도 강의를 오픈하는 형식을 취하고 있다. 교사 세미나 신청이나 자세한 사항을 알기 원하면 한국교회교육컨설팅 홈페이지(www.churchedu.net)를 참고하면 된다.
 
한국교회교육컨설팅은 교회학교의 1년 교육계획을 교육패러다임에 맞춰 설계해 주는 캠프를 매년 열고 있다. 캠프에서는 교육계획 및 교육프로그램을 설계하는 방법, 교사관리 및 교사교육 기법, 교사와 학생들 간의 소통을 위한 훈련이 진행된다. 대표 박영수목사(예장 고신총회)는 20여 년간 SFC(학생신앙운동)에서 간사로 활동했으며, 훈련원장을 역임했다.


*방과후 독서 지도자과정 개설
학습 코칭 전문가를 양성하는 '아가피아 인재개발원'(회장:김종준)에서 서울지역을 대상으로 방과후 독서지도자과정을 개설했다.
 
개발원에서는 "독서를 통한 하나님의 인재를 양성하는 방과후 매일 교회학교를 운영할 운영자 및 교사를 위한 교육 과정"이라고 소개했다.
 
과정명은 '방과후 독서지도자과정'으로 3월 10일(목) 오전10시 꽃동산교회에서 개강하며, 매주 목요일 8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비는 15만원.
 
교육 과정은 △변화의 가능성 △인간변화의 원리 △글 읽기의 과정 및 독후감 쓰기/분석 △비문학 읽기 방법 및 좋은 책 △문학 읽기 방법 및 아낌없이 주는 나무 △글쓰기 지도(생활문, 감상문) 및 책 속에 보물 △학습 시스템을 바꾸어라(1) 및 성경분석(아버지의 뜻) △학습 시스템을 바꾸어라(2) 및 성경분석(누가 내 이웃인가) 등이다.

자세한 문의 및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teacher.agapia.or.kr)나 전화(02-929-0194)로 하면 된다.



*학교연계상담 자원봉사자 모집
숭실대학교 사당종합사회복지관이 학교연계상담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사당중학교 상담실에서 중학생을 대상으로 1대1 상담을 하는 자원봉사. 시기는 4~7월, 9~12월(학기중)이며, 점심시간 또는 방과 후 시간을 활용해 1주일에 1~2회 정도 활동한다.
 
자원봉사자에게는 활동비가 지급된다. 문의 및 신청은 사당종합사회복지관 가족복지팀에 전화(02-593-3710) 하면 된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