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요강> 계명대학교

[ 교계 ] 정시 나ㆍ다군 신입생 선발, 뛰어난 장학 시스템 및 약학대 신설 주목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10년 12월 03일(금) 13:39
계명대학교(총장:신일희)는 정시 나, 다군에서 신입생을 선발한다. 나군은 일반전형에서 1천68명, 특별전형(영어우수자)에서 14명의 인원을 모집하며, 다군은 8백86명을 모집한다.
 
계명대는 뛰어난 장학 시스템을 갖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전공과 인원에 제한이 없는 '비사스칼라' 장학제도를 수험생들은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수능 4개 영역의 등급 합이 8 이내만 되면 4년 등록금 전액과 도서비를 연간 3백60만원 지원받으며, 개인 전담교수 배정과 국외 연수 경비 제공 등의 혜택을 받는다.
 
올해 약학대 신설도 주목할 부분. 지역 최고의 시설을 갖춘 약학대학을 신축하고 신입생을 기다리고 있다. 4년간 수업하는 '2+4'제도에 따라 대학 2년 수료자를 대상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특히 약학대는 정부지원 사업 선정에 따라 학과 설립 기금을 5년 간 2백50억원 가량 지원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세계 3대 음악원인 폴란드 국립쇼팽음악대학교와 음악ㆍ공연예술대학과의 학ㆍ석사연계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계명대에서 3.5년(7학기)을 이수하고, 국립쇼팽음악대학교에서 1학기를 수학하면 계명대학교의 학사학위를, 1학기를 추가로 수학하면 국립쇼팽음악대학교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한편 계명대학교의 원서 접수는 인터넷(www.gokmu.ac.kr)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기간은 12월 18~23일. 최초 합격자 발표는 일반 전형 중 별도 전형이 없는 모집단위의 경우 2011년 1월 10일이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