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을 주기 좋아하는 사람

[ 예화사전 ]

한국기독공보 webmaster@pckworld.com
2010년 10월 19일(화) 19:16

선물을 주기 좋아하는 사람이 되세요. 선물이라고 하면 먼저 가치를 생각하기 때문에 마음은 있지만 주저하다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치있고 귀한 선물이 세상에는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조금만 이웃을 배려한다면 귀한 선물을 받은 기쁨보다 더 큰 즐거움과 행복을 줄 수 있습니다. 미소의 선물을 주세요. 만나는 사람들에게 웃음을 보인다면 요즘 같이 각박한 세상에서 더없이 값진 선물이 될 것입니다 미소를 받은 사람은 하루가 즐거울 것입니다.

인사의 선물을 하세요. 이웃도 모르고 사는 세상입니다. 잘 알지는 모르지만 안면이 있다면 가벼운 목례를 하세요. 인사를 받는 사람도 그냥 지나치지 않으며 그 사람은 자기가 높임을 받아 마음이 기쁘고 다음에 볼 때는 먼저 인사를 할 것입니다.

휴대전화가 모두 있습니다. 짧은 문자 메시지이지만 감사의 선물, 격려의 선물, 유머의 선물을 하면 받은 사람이 메시지를 보는 동안 사랑하는 마음이 샘솟을 것입니다. 가끔 메일로 사랑의 카드를 보내 준다면 그 사람도 나를 사랑할 것입니다.

칭찬을 선물하세요. 한 마디 말이 천냥 빚을 갚는다고 했습니다. 칭찬의 말은 그 사람으로 삶에 대한 의지가 생기도록 합니다. 그 칭찬의 선물을 받은 사람이 성공을 한다면 칭찬의 선물을 평생 잊지 않을 것입니다.

선물을 많이 주세요. 친구가 많이 있을 것입니다. "좋은 친구는 위급할 때 형제보다 귀하다"고 했습니다.
"너그러운 사람에게는 은혜를 구하는 자가 많고 선물 주기를 좋아하는 자에게는 사람마다 친구가 되느니라." (잠 19:6)

서정호 / 목사 ㆍ 영암교회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