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은 하나님의 은혜

[ 땅끝에서온편지 ] < 完 > 온 교우가 헌신하여 선교하는 교회

한국기독공보 webmaster@pckworld.com
2010년 07월 28일(수) 11:30
   
▲ 예배처소를 옮겨다니던 우리는 2003년 5월 감격스러운 입당을 하게 되었다. 사진은 울란바타르한인교회 창립15주년 임직기념.

몽골선교에서 연합과 협력의 동역선교를 실천할 수 있었던 것은 울란바타르한인교회의 담임목사로 섬길 수 있었기에 가능했다. 한인선교사들에 의하여 시작된 선교 초기부터 연합의 중심적인 역할을 해온 한인교회는 초대 담임목사인 안교성목사와 함께 윤순재, 이계심목사의 동역사역과 대사관의 식구들, 선교사 여러분들의 아름다운 동역을 통하여 세워진 교회이다.

당시로서는 한인교회가 하나였으니 하나님의 보시기에 가장 아름다운 교회였을 것이다. 아름다운 전통을 세운 교회의 담임목사로 취임할 수 있었던 것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혜였다. 가장 선교적인 교회로 작은 재정이지만 대부분을 선교를 위하여 사용하기도 했다.

2000년 7월 31일 담임목사로 취임한 이후 시련들도 있었다. 예배 장소로 임대한 건물에서 세 차례나 이사해야 했다. 그런가하면 선교를 가장한 사기꾼에게 교회건축을 꿈꾸며 적립했던 재정을 사기당하기도 했다. 위기가 기회라는 말처럼 2003년 교회 건물을 마련하는 일을 더 이상 늦출 수 없어 낡은 러시아 군인 막사를 구입했다. 당시 빈손이었으나 믿음으로 계약하고 잔금과 리모델링을 위한 재정을 모금하기 위해 2003년 3월 미국과 한국으로 나가 여러 교회와 기관들로부터 도움을 청하였다. 감사하게도 거절하지 않으시고 사랑으로 선교지 교회를 지원해 주셔서 같은 해 5월 감격스런 입당을 할 수 있었다. 특별히 광성교회(당시 김창인 담임목사님)의 큰 사랑의 헌금과 한양선교회(정유장학회)가 보내주신 헌금, 교파를 초월하여 지원해 주신 미국의 여러 교회가 있었기에 오늘의 울란바타르한인교회가 존재할 수 있었다. 다시 한 번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교회와 독지가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울란바타르한인교회 목회는 오직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였다. 여러 교단에서 오신 장로님들과 여러 선교사님들의 절대적인 목회지원이 오늘의 울란바타르한인교회를 있게 했다. 

울란바타르한인교회는 교민들의 정신적인 중심역할을 감당하고 있을 뿐 아니라 선교적으로 연합의 중심역할을 감당하고 있으며 휼륭한 선교사를 배출하기도 했다. 본 교회에서 세례 받고 목사가 되어 선교사로 돌아와 헌신하는 이들, 곧 본 교단의 김봉춘선교사와 몽골국립의과대학 교수로 사역하는 최원규목사는 한인교회의 자랑이라 할 수 있다. 몽골 대사를 지낸 황길신대사님은 본 교회에서 세례 받고 신실한 그리스도인이 되시어 은퇴 후 당신이 주님을 영접한 몽골땅에 들어오셔서 2년 동안 울란바타르대학에서 한국경제학을 강의하시며 선교에 동참하시기도 했으니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 몽골국제대학에서 교수로 사역하던 천사무엘선교사도 한인교회를 섬기는 중 소명을 깨닫고 목사 선교사가 되기 위해 미국의 신학교에 입학하였으니 자랑스러운 일이라고 할 것이다.

울란바타르한인교회는 온 교우들이 선교를 위하여 헌신하는 교회이다. 필자의 여러 사역의 가장 확실한 후원을 비롯하여 몽골연합신학대학, 몽골복음주의협의회, 재몽골한인선교사회, 재몽골한인회 사업 등을 후원하고 있으며 몽골교회의 생활이 어려운 목회자들의 생활비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가장 열악한 땅에서 자라나는 자녀들에게 비전을 주는 교회가 되고 있는 것도 감사한 일이다. 선교사 자녀들 가운데 휼륭한 선교사들이 배출되기를 기도하며 교회학교 담당자들과 교사들이 열심히 기도하고 있으니 반드시 귀한 선교사들이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섬기시는 여러 장로님들과 사랑하는 교우들과 함께 선교의 아름다운 동역을 이루고 선교 인재를 키워내며 몽골교회에 귀감이 되는 사역을 계속 잘 감당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울란바타르한인교회가 사랑의 빚을 갚는 심정으로 더욱 선교를 위하여 힘쓰도록, 그리고 연합과 일치의 중심이 되는 교회가 되도록 독자 여러분들의 기도를 부탁드린다.

몽골 안광표선교사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