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성장로 / 부산동ㆍ가나안교회

[ 제95회 총회 부총회장 후보 profile ] 제95회 총회 부총회장 후보-후보자의 철학과 삶

한국기독공보 webmaster@pckworld.com
2010년 07월 22일(목) 11:14

1. 총회장(부총회장)의 역할과 권한은 무엇이며 후보자가 총회장(부총회장)으로서 추진해 나갈 총회 정책 사업이 있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처음 선출하게 되는 장로부총회장에 대한 역할과 권한에 대하여 명확하게 명문화되어 있는 것은 오직 총회 규칙 제8조에 기록된 "부총회장은 총회장을 도우며 총회장 유고시 목사부총회장, 장로부총회장 순으로 이를 대행한다"라고 명시되어 있는 것이 전부이다. 그러나 총회 규칙에서 총회장을 돕는다는 것은 총회장님께서 추진하는 정책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고, 총회의 비전을 함께 세워나가라는 의미를 함축한 것이라 생각한다. 총회 정책사업과 관련하여 장로부총회장이 1년이 채 되지 않는 짧은 기간에 새로운 정책을 추진하는것은 무리가 있다. 그러나 총회가 시행중인 사업 중에 보다 더 관심과 힘을 더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사업들과 사업 추진 중에 문제가 발생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일을 해결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2. 국내외 연합 사업에서 우리 교단의 위상이 많이 추락돼 있습니다. 후보가 총회장(부총회장)으로서 연합사업과 대사회 선교활동에서 펼칠 사업이 있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국내외 연합사업에서 교단의 위상이 많이 추락되어 있다는 의견에는 동의를 할 수 없다. 본인이 파악하기로는 국외 연합사업에 있어서는 최근 수년간 괄목할 만한 교단의 역할이 증대되었다고 알고 있다. 그러나 국내연합사업에 있어서는 부분적으로는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일부 연합기관의 파행적 운영에 대해서는 대단히 유감스런 일이라 생각한다. 그러기에 장로부총회장이 된다면 총회임원으로서 총회장님과 협력하여 이와 같은 일을 해결하는 일에 일정 부분 역할을 감당해 나가겠다. 대 사회선교사업으로는 지난 서해안 기름유출 사고시 우리교단이 주축이 되어 한국교회 연합 봉사활동을 펼친 것과 같이 국내외 재난이 발생 할 경우 축적된 경험을 통하여 신속한 대 사회선교사업을 할 수 있게 돕도록 하겠으며, 우리 사회봉사부 산하의 복지단체, 유관기관을 통하여 하나님의 선한사업을 잘 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이라 생각한다.


3. 후보의 신앙여정과 삶(또는 목회)의 철학 및 비전을 소개해 주시고 유권자인 총회 총대와 전국교회에 하시고 싶은 말을 해주십시오.
 
인생의 행복은 명예나 물질의 풍요로움에서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과 더불어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삶을 살 때 찾아오는 것이라 생각한다. 하나님을 기쁘게 하기 위해서는 삶의 무게 중심을 나로부터 하나님으로 옮기면서,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는 것이라 믿는다. 또한 나의 나 된 것은 모두 하나님의 은혜라고 말한 사도바울의 고백처럼 하나님께서 지금까지 나에게 주신 모든 것에 감사하고, 부족한 종을 통하여 이루신 일들에 대하여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돌린다. 지난날 하나님께서는 나에게 많은 일들을 맡기셨는데, 매순간 지혜를 주셨을 뿐 아니라, 기쁨으로 섬기며 봉사할 수 있도록 인도하셨다. 부족한 내가 하나님의 도움 없이는 감당할 수 없었음을 너무도 잘 알기에 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요 축복이었음을 인정하고 고백한다. 끝으로 하나님께서 나의 부족함을 채워주시고, 장로부총회장으로서 섬길 수 있는 기회를 주시기를 바라며, 총대 여러분들의 기도와 아낌없는 성원을 간곡히 부탁드린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