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노회 아동부연합회 어린이날 제16회 민속놀이한마당

[ 명예기자코너 ] 5000여명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려

여수종교문제연구소 sos3927@naver.com
2010년 05월 05일(수) 16:50
   
▲ 찬양하는 전남CBS 소년소녀찬양단                                       (사진 : 여수종교문제연구소제공)

  여수노회(노회장 배용주목사) 아동부연합회(회장 홍명우집사)는 2010년 5월5일(수) 어린이날 오전 10시 여수흥국체육관과 거북공원에서 교파를 초월한 행사로 제16회 어린이날 민속놀이 한마당 잔치에 5,000여명의 어린이들과 부모님들 노회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 중에 열렸다.

   민속놀이 한마당은 타종교와 이단들이 여수지역에서 어린이날 동시에 실시하는 잔치이기에 추진위원회(위원장 최석곤장로)를 구성하고 지난해 여름부터 기도와 전국을 순회하며 좋은 프로그램을 유치하는 등 세심한 관심을 기울였다.

   식전행사로 여수시 동여수지역아동센터의 우도풍물단 굴렁쇠사물놀이와 전남CBS 어린이 찬양단의 찬양과 공연으로 시작된 한마당은 황병호목사(여수주사랑교회)의 말씀증거와 서병근목사(여수노회교육자원부장)의 축도로 내외귀빈들의 축사와 인사에 이어서 여수노회 아동부연합회장 홍명우집사의 개회선언으로 열띤 놀이마당이 시작되었다.

   축하공연은 극단친구의 [복화술]공연과 인형극 등 멋진 공연으로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야외에서는 떡치기 투호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황토체험 염색등 다양하게 진행되었고 야외거북공원에서는 금년 처음으로 어린이벼룩시장이 열려서 성황을 이루었다. 여수소방서에서도 119자동차가 출동하여 어린이들에게 화재시 불 끄는 연습을 직접 체험 하는 행사도 진행되었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