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 교육자원부, '구역예배 교재' 발간

[ 교단 ] 생활 속 신앙훈련 중점, 총 4권 분량ㆍ미니주석 서비스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09년 11월 23일(월) 15:53
총회 교육자원부(부장:황승룡 총무:김치성)가 생활 속의 신앙훈련에 도움이 될 구역예배 교재 2010년 판을 펴냈다.
 
최근 발간해 배포에 들어간 교재는 구역예배 인도자용과 구역원용, 구역워크숍 리더용과 멤버용 등 총 4권이며, 12단원 52과로 구성됐다. 여기에 더해 교육부는 목회자를 위한 본문 미니주석을 인터넷(www.edupck.net)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재는 교리와 신앙생활 주제의 핵심 부분을 폭넓게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교육부는 2006년부터 구역 교재와 관련해 교리, 생활, 신앙, 신앙고백 등을 주제로 해 연속기획 발간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교회력과 성서일과를 담아냈다.
 
또한 전형적인 구역모임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실제적 구역예배 흐름에 따라 간결하고 알차게 꾸민 것도 눈에 띈다. 구역예배 교재의 경우 인도자용은 '말씀의 은혜 속으로'를 심화하고 각 물음마다 예시답안을 제시했고, 구역원용은 인도자와 함께 구역예배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예배 순서 흐름에 따라 편집했다.
 
교재 실무자인 교육부 이진원목사는 "이번 구역교재는 신앙 훈련교재로 손색이 없다"며 "말씀 묵상과 실천을 통한 영적 성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