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기쁘시게"

[ 교단 ] 제94회 '칼빈 기념 총회' 주제 확정

김성진 기자 ksj@pckworld.com
2009년 05월 13일(수) 09:48

칼빈 탄생 5백주년을 맞아 기념으로 열리는 제94회 총회 주제가 '하나님을 기쁘시게'(구약: 시편 37편 4절, 신약: 요한복음 8장 29절)로 확정됐다. 

총회 주제연구위원회(위원장:황승룡)는 지난 7일 앰배서더호텔에서 제93-2차 회의를 열고 제94회 총회 주제를 칼빈의 가르침을 고려해 '하나님을 기쁘시게'(구약: 시편 37편4절, 신약: 요한복음 8장29절)로 확정하는 한편 총회 주제 해설집 발간을 위한 집필진을 논의했다. 

부총회장이 배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회기부터 5년 주기로 정해지던 틀에서 벗어나 한국교회 및 한국사회가 처한 상황과 요구 등을 고려해 한 회기 본교단 총회가 내걸고 추진해 나갈 주제를 선정한 바 있다. 

이날 부총회장은 총회 주제와 관련해 "한국교회는 지금까지 건강하고 또 잘해 왔다"면서 "앞으로 총회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데 초점을 두고 복음을 전하며 사회를 섬겨나가야 한다"고 제안하기도 했다. 

한편 주제연구위원회는 총회 주제해설에 포함할 내용으로 △성경적 이해(강성열) △신학적 이해(황승룡) △교육적 이해(박봉수) △기독교윤리적 이해(곽재욱) △실천적 이해(민경설) △목회적 이해(신동작) △영성적 이해(유해룡) △선교적 이해(이광순) △설교(총회장/부총회장) 등을 선정했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