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주일에 '동참'을

[ 교단 ] 오는 9월 4일 예배 실시 요청, 자료집 전국 배포

김보현 기자 bhkim@kidokongbo.com
2005년 08월 24일(수) 00:00

총회는 올해 네 번째로 실시하게 될 '총회 주일'을 앞두고 '제90회기 총회주일 예배 및 총회주일 헌금 실시 안내'를 위한 자료집을 제작, 전국교회에 발송하고 동참을 요청하고 있다.

동 자료집에는 총회주일 예배 순서와 총회장 김태범목사의 '격려와 위로가 필요합니다' 제하의 설교문과 함께 총회주일 헌금 취지문을 담고 있으며, 자료로서 총회의 역할과 역사, 교세 현황 등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이밖에도 전국교회를 대상으로 총회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총회가 오는 2012년까지 정책 사업으로 추진 중에 있는 '생명살리기운동 10년'에 대한 안내와 총회 본부와 산하 재단, 자치 단체, 직영 신학교에 대한 안내를 싣고 있다.<취지문 2면 참조>

총회는 금년도 총회주일을 오는 9월 첫째주일인 오는 9월 4일에 실시해 줄 것으로 요청하면서 총회가 제정한 각종 특별주일은 별도의 헌금 없이 현재와 같이 기념주일로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총회는 금년도 총회주일 헌금 목표액을 13억 원으로 책정하고, 62개 노회 산하 지교회들이 9월 4일 주일 낮예배시 총회주일을 지키고 헌금은 오는 10월 8일까지 헌금 명세서와 함께 노회를 경유해 총회로 송금해 줄 것을 요청했다.

총회주일 헌금은 국내선교부와 세계선교부 사회봉사부 교육자원부 행정지원본부 등 총회 상임부/위원회의 사업에 쓰여지게 되며, 재해관련 긴급 구호헌금과 도서의료후원금, 산하 자치 단체 후원금은 종전과 같이 별도 모금이 가능하다.

한편 지난 19일까지 노회를 경유해 제작 배포한 총회주일 자료집은 총회 홈페이지(www.pck.or.kr)를 통해서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