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대학주일' 지정 건의

[ 교계 ] 기독교대학위, 90회 총회 청원안 논의

진은지 기자 jj2@kidokongbo.com
2005년 07월 14일(목) 00:00
총회 기독교대학위원회(위원장:이기경)는 지난 7일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에서 89회가 2차 회의를 갖고 수임 안건 토의와 제90회 총회 청원사항 등을 논의했다.

우선 위원회는 수년 동안 다뤄온 서울여자대학교(총장:이광자)의 정관을 설립시 정관으로 개정하도록 한 제86회기 총회 감사위원의 지적 사항에 대해서 개정을 위한 제반 작업들은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하되, 실질적인 개정에 있어서의 어려움을 이번 총회에 보고한 뒤 구체적인 작업방향을 결정하기로 했다.

또한 에베레스트 초마랑마 등반 중 사망한 계명대학교(총장:이진우) 산악회 소속 회원 3명과 이들의 시신을 찾기 위해 떠난 휴먼원정대를 격려하기 위해 현지를 방문했던 산악회장 한승권 씨가 고산병으로 사망한 일을 위로하고, 학교측에 위로금을 전달할 수 있도록 총회 임원회에 청원하기로 했다.

이밖에도 위원회는 총회 기독교대학 총장 소개는 동 위원회 보고 때 위원장이 할 수 있도록 하는 건과 △평택대학교를 총회 유관대학으로 인준 △기독교대학주일을 5월 넷째주로 지정 △동 위원회의 존속에 대한 건을 오는 90회 총회에 청원하기로 했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