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김의 리더십 실천 다짐

[ 교계 ] 평신도지도자아카데미, 제4기 수료식

김보현 기자 bhkim@kidokongbo.com
2005년 07월 12일(화) 00:00

   
장신대 리더십아카데미는 평신도지도자 제4기 과정을 마치고 수료식과 함께 파송예식을 가졌다.
장로회신학대학교 리더십 아카데미(원장:임성빈) 제4기 수료식이 지난 5일 장로회신학대학교 세계교회협력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수료생과 동 대학 관계자, 목회자와 성도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섬김의 리더십'을 통해 21세기 사회와 교회를 섬기는 평신도 지도자를 양성할 목적으로 설립될 동 아카데미는 이번 제4기 과정을 통해서도 총 41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날 수료식은 제1부 수료감사예배와 2부 수료식, 그리고 파송과 세족식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현요한 신학대학원장의 사회로 열린 1부 예배는 증경총회장 박종순목사(충신교회)의 '모세와 여호수아' 제하의 말씀과 이사장 이만규목사(수안교회)의 축도로 진행됐으며, 2부 수료식은 원장 임성빈교수의 사회로 열려, 영상을 통해 지난 4기들의 활동 기록들을 되돌아 보았으며, 학사보고와 수료증서 수여 및 시상, 김중은총장의 축사와 원우회장 김병호장로의 대표 인사, 기념품 증정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과 함께 열린 파송식은 세족식을 통해 지난 16주 과정을 통해 돌아본 '섬김'의 다짐을 새롭게 하는 한편, 서로를 향한 축복과 기도, 나눔의 시간들로 진행됐다.

동 대학의 리더십 아카데미는 현재 목회자 과정과 평신도 과정으로 계속되고 있으며, 이번 4기 평신도 과정에서는 김병호장로(명성교회ㆍ두잉산업 부사장) 김훈장로(광성교회ㆍ본보 편집국장) 등 41명이 수료했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