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자복지재단, 6~8월 산하시설 소식 공유

[ 여전도회 ] '선교와 사회복지' 196호 발간

김동현 기자 kdhyeon@pckworld.com
2024년 10월 11일(금) 16:30
사회복지법인 여전도회작은자복지재단(대표이사:홍기숙)은 최근 '선교와 사회복지' 제196호(2024년 6~8월)를 발간해 산하 시설 소식을 공유했다.

호남작은자의집은 제8회 노인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노인존엄케어 특강, 압화 텀블러 키트를 활용한 체험활동, 상추·열무 씨를 뿌리고 직접 수확하는 원예프로그램 등을 진행했다. 또한 아동부부터 노년부가 모두 함께 참여하는 여름성경학교에 참여했다. 한 시설 직원은 전남도의회 의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여수여성쉼터는 외부강사를 초청해 집단외부상담을 했으며, 장기간의 폭력과 학대로 상처받은 내담자와 동반 자녀들에게 몸과 마음의 휴식을 주고자 수목원 힐링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또한 직업훈련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정리수납 2급 자격증 과정을 참가자 모두 수료하고 자격증을 취득하기도 했다.

밝은동산은 제8회 노인학대 예방의날 기념행사에 참석했고, 어르신들과 '사랑스러운 장미심기' 활동, 생신잔치를 진행했다. 더불어 모기퇴치기를 직접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요양보호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경북작은자의집 작은자재가노인복지센터는 주 1회 다양한 천을 가지고 공예활동을 하는 천아트 프로그램, 노인인권 및 노인학대예방교육, 사회적응활동으로 '작은자 찻집'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식물을 통한 원예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천사노인복지센터는 수국축제가 열린 윤제림과 주월산으로 나들이를 다녀왔다. 어르신들은 수국꽃길과 주월산의 전경을 바라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화재 발생을 대비하는 차원에서 소방시설 점검을 실시했다.

보성군다함께돌봄센터는 여름방학기간 서랍장과 의자를 직접 만들어보는 DIY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지구환경보호교육을 통해 실생활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보호 실천들을 교육했다.


김동현 기자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