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영혼을 살찌우는 신앙서적들

[ 신간소개 ] 마음 바로 알기 외 3권

남기은 기자 nam@pckworld.com
2024년 10월 07일(월) 11:23
맥스 루케이도의 예수님과 같이 걷기

맥스 루케이도 지음/생명의말씀사

기독교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성경 스토리텔러인 맥스 루케이도의 신작이 출간됐다. 저자는 복음서를 통해 예수께서 걸어가신 삶의 여정과 제자들과의 시간을 따라가도록 독자들을 이끈다. '별이 총총한 하늘과 여행자, 양치기, 아기를 만난 곳' 베들레헴과 '우리 모두의 고향' 갈릴리 바닷가, '당신을 위한 죽음을 택하신 소망의 그 곳' 예루살렘 등 각각의 지점에서 예수의 걸음을 따라 함께 거닐며 하나님의 약속을 기억하도록 하는 책이다.


마음 바로 알기

황명환 지음/두란노

분주하고 바쁜 현대인의 삶, 그 어느 때보다도 '마음 챙김'이 필요한 시대, 혼돈과 공허로 가득 찬 마음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성경적 가르침을 담은 책이다. 우리 마음이 하나님께 가지 못하는 이유, 마음의 성전에서 하나님을 만나는 방법, 마음을 관리한다는 것의 의미 등 기독교적 관점에서 인간의 마음의 문제에 대한 대안을 구체적으로 다룬다.


영세교회 사랑이야기

김태수 지음/쿰란출판사

영세교회 설립자 김종수 목사의 목양칼럼과 설교문을 담은 책이다. 저자는 목회 전반에 걸쳐 '사랑의 천국 방언'이라 불리는 '사랑이 담긴 말'을 통해 하나님의 자녀다운 인격을 드러내야 한다고 말한다. 우리의 말이 곧 우리의 신앙이기에 '살리는 말', '감사하는 말', '잘못을 인정하는 말', '환영하는 말' 등을 할 것을 독자들에게 강조한다. 나를 낮추고 다른 사람을 세우는 말이야 말로 교회를 세운다는 것을 상기시키는 책이다.



창세기의 섬김이 익다

김한호 지음/하영인

디아코니아로 박사 학위를 받은 저자가 디아코니아 묵상 시리즈 첫 번째 책을 출간했다. 저자는 창세기 전체 본문을 30개의 주제에 따라 해설하고 디아코니아 측면에서 실천과 적용할 수 있는 부분들을 짚어간다. 쉽지만 깊이 있는 저자의 해석과 이웃부터 창조세계까지 포괄하는 다양한 디아코니아 주제들을 다룬다는 점이 주목할 만한 책이다.




남기은 기자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