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교자들의 삶과 신앙 돌아보는 자리 마련

여수노회, 순교자 13인 제74주기 여순지역 합동추모예식

김동현 기자 kdhyeon@pckworld.com
2024년 10월 07일(월) 08:29
여수노회는 지난 9월 22일 여천제일교회(김동식 목사 시무)에서 '순교자 13인 제74주기 여순지역 합동추모예식'을 열었다.
추모예식에 참여한 유족 대표들.
순교자들을 추모하고 그들의 신앙정신을 되새기는 자리가 마련됐다.

여수노회(노회장:천대형) 역사통계위원회(위원장:이사현)는 지난 9월 22일 여천제일교회(김동식 목사 시무)에서 '순교자 13인 제74주기 여순지역 합동추모예식'을 열었다.

순교자 유가족과 지역 기독인, 순교자교회 대표자들 등 이날 예식에 함께한 참가자들은 순교자들의 삶을 돌아보며 추모하고 그들이 남긴 신앙의 유산을 톺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예식은 이사현 목사의 인도로, 김동식 목사의 기도, 신길호 장로의 성경봉독, 여천제일교회 시온찬양대의 특송, 전형식 목사의 '아프나 영광스러운 이야기!' 제하의 말씀선포, 신외식 목사의 순교자 소개, 천대형 목사의 축도 등으로 진행됐다.

여수노회 역사통계위원장 이사현 목사는 "한 알의 밀알 되어 복음에 헌신하셨던 신앙의 선배들의 발자취를 돌아보며 새로운 신앙의 각오를 다진 시간이었다"며 "특별히 이번 예식에는 순교자 유가족들이 함께 해 더욱 뜻깊었다. 향후 추모예식에도 순교자 유가족들을 초청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여수노회는 매해 9월을 전후해 여수지역 13명의 순교자 합동 추모예배를 매년 드리고 있다.

여수지역 순교자합동추모예배 순교자명단(사건순).

이기풍 목사(우학리교회) 손동인 학생(애양원교회) 손동신 학생(애양원교회) 조상학 목사(주향교회) 윤형숙 전도사(여수제일교회) 손양원 목사(애양원교회) 지한영 강도사(율촌장천교회) 황도백 집사(우학리교회) 허상용 집사(돌산읍제일교회) 곽은진 집사(우학리교회) 안경수 성도(우학리교회) 백인수 성도(우학리교회) 지준철 성도(지한영 강도사의 장남).


김동현 기자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