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듣는 찬송가...'새 앨범' 추천

남기은 기자 nam@pckworld.com
2024년 09월 08일(일) 22:05
김성수 교수의 'Simply Trusting Everyday' 앨범.
무더위가 한 풀 꺾여 선선해진 가을, 함께하기 좋은 새 앨범들을 소개한다.



'piano on the hill' 여섯 번째 앨범.
#재즈 연주 앨범

재즈 기타리스트이자 작곡가 겸 프로듀서인 김성수 교수(백석예대 교회실용음악과)가 찬송가 연주 앨범 '심플리 트러스팅 에브리데이(Simply Trusting Everyday)'를 발매했다.

이번 음반은 베이스에 윤종률, 드럼에 임용훈 연주자가 함께한 어쿠스틱 재즈 연주앨범으로 △어려운 일 당할 때 △주 예수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 △나의 기쁨 나의 소망 되시며 등 11곡을 담고 있다.

고전 찬송가의 음악적 원형을 그대로 담아낸 사운드와 원테이크(One-Take)로 녹음된 연주를 통해 연주자들의 자연스러운 교감으로 만들어내는 하모니를 느낄 수 있다.

김성수 교수는 "재즈라는 음악적 렌즈를 통해 전통 찬송가를 재해석한 11곡의 노래들을 하나의 이야기로 담아내고자 했다"며 "수록된 곡들은 여러 세대에 영적 감동을 전해준 원곡의 본질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적 음악 요소를 더해, 지성을 자극하면서도 편안함을 주는 독특한 조화를 이루기 위해 세심하게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마데테스 워십의 싱글앨범 'Timeless Song Vol.2'
#혼성그룹 워십 앨범

CCM 혼성 그룹 '마데테스워십'이 지난 7월 '주 하나님 모든 세계' 커버곡을 발표한 데 이어 두 번째 찬송가 싱글 앨범 '타임리스 송(Timeless Song) Vol.2'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에는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찬송가 '내 영혼이 은총 입어'를 악기 연주와 보컬로 재해석해 담았다.

마데테스워십은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찬송가는 변하지 않는 힘과 은혜가 있다"며 "인생을 걷다 보면 높은 산과 거친 들을 만나고 거대한 벽 앞에 좌절하는 시간도 있지만, 이 찬양의 가사처럼 우리 삶 속에 이미 이루신 하나님 나라를 바라보며 주님과 함께 그 시간들을 이겨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피아노 앨범

어쿠스틱 피아노로 연주하는 찬송가 시리즈 '피아노 온 더 힐(Piano on the Hill)'의 여섯 번째 앨범이 발매됐다.

이번 앨범은 △사랑하는 주님 앞에 △샘물과 같은 보혈은 △주 없이 살 수 없네 등 베테랑 연주자 그레이스 정(Grace Jung)이 연주한 25곡으로 구성됐다.

화려한 편곡과 기교, 다양한 악기 없이 피아노 한 대로 찬송가 원곡 그대로를 4부로 연주해 기도와 묵상할 때 틀어도 좋은 앨범이다.


남기은 기자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