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장로회총연합회 3.1만세운동 재연

한국기독공보
2024년 03월 12일(화) 14:57
대구광역시장로회총연합회는 지난 1일 대구제일교회에서 105주년 대구3.1만세운동 기념예배 및 재연행사를 가졌다.
【 대구경북지사=장인수】대구광역시장로회총연합회(회장:황병국)는 지난 1일 대구제일교회에서 105주년 대구3.1만세운동 기념예배 및 재연행사를 가졌다.

이날 제1부 예배는 황병국 장로의 인도로 찬송가 2장을 부르고 김정수 장로의 기도, 조신기 장로의 성경봉독, 대구장로합창단의 특송 후 김삼환 목사(명성교회 원로)의 '예루살렘을 위하여 기도하라' 제하의 설교, 조석원 목사(내당교회 원로) 축도 등으로 진행됐다. 또 예배에서는 특별기도의 시간을 갖고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했다.

한편 이날 식전 행사로는 극단 늘해랑의 뮤지컬 '그날'이 공연됐으며 제2부 기념식 및 축하는 이기덕 장로의 사회로 애국가 제창 및 순국선열을 위한 묵념, 독립선언문 낭독, 대구광역시장대 경제부시장과 대기총 대표회장 강병일 목사의 축사가 이어졌다. 또 대구어린이합창단과 3.1절 노래를 부른 후 만세삼창을 했다.

마지막 제3부 3.1운동 재연행사는 장병철 장로의 사회로 대형국기를 선두로 제2작사 군악대, 내빈과 학생, 교회 성도들이 참석해 대구 3.1운동 발상지인 청라언덕 3.1운동 표지석 시내와 국채보상공원까지 시가행진했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