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매 맺는 신앙생활을 위한 안내서

[ 화제의 책 ]

김동현 기자 kdhyeon@pckworld.com
2024년 01월 21일(일) 23:13
믿기만 하는 신앙생활을 넘어 복음을 살아내고, 삶 속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열매 맺는 신앙생활을 위한 안내서 '유턴(장승권 지음/예영커뮤니케이션)' 출판됐다.

△믿고 △살고 △드러내고 총 3부로 구성된 이 책은 그리스도인의 믿음은 무엇인지, 그 믿음은 어디서 왔으며, 믿음으로 산다는 말이 어떤 의미인지를 돌아본다. 이를 통해 분주함과 영적 무기력에 빠지기 쉬운 오늘날 그리스도인들이 지켜야 할 신앙생활의 중심에 대해 말해주고 있다. 저자 장승권 목사(청주서남교회)는 "그리스도인은 주님과 언제나 상관있는 삶, 곧 주님 안에서 거룩한 삶을 살아가는 사람이다. 그렇게 믿음으로 거룩한 삶을 살아갈 때 그 삶에 하나님의 영광이 드러나게 될 것"이라며 "믿고, 믿음대로 살고, 그 삶 속에 하나님의 영광이 드러나게 하는 것. 그것이 그리스도인의 진정한 삶이다"라고 전했다.

믿음과 그리스도인의 신앙생활에 대해 다루는 이 책은 지난 3년 동안 코로나로 움츠려 들었던 교회가 다시 회복되기를 바라며 저술됐다. 장 목사는 "엔데믹으로 전환됐지만 아직도 많은 크리스천들이 온라인 예배에 익숙해져서 예배로 복귀하지 않고 있다. 문을 닫는 교회가 늘어나고, 다음 세대들이 줄어들고 있다"며 "이러한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향해 유턴(U-turn)하라고 말씀하신다. 우리의 생각과 삶에 예수 그리스도를 다시 채우고 주님 안에서 거룩한 삶을 살아갈 때 회복과 부흥이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앙생활의 올바른 길과 방향을 제시함으로서 교회의 회복과 부흥을 말하는 책이다.


김동현 기자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