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감염병재난대응매뉴얼, 정책문서 청원

총회감염병재난대응매뉴얼, 정책문서 청원

총회 사회봉사부 실행위원회 제105회 6차회의서 결의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21년 07월 01일(목) 07:12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사회봉사부(부장:임한섭) 실행위원회는 지난 29일 105회기 6차 회의에서 오는 제106회 총회에 '총회감염병재난대응매뉴얼'을 총회정책문서로 채택해줄 것을 청원하기로 했다.

총회감염병재난대응매뉴얼은 감염병 재난 발생시에도 교회의 기능이 멈추지 않고 유지 운영되도록 대응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성도와 지역주민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거룩한 공교회로서의 역할을 감당하기 위해 제작됐다. 지난 2020년 5월 조직을 구성하고 1년 넘게 총회 도농사회처·국내외군특수선교처·교육훈련처·해외다문화선교처·행정재무처가 연대해 매뉴얼을 완성했다.

이날 실행위원회는 제106회기 사회봉사부 사업운영계획안을 확정짓고, 안건을 처리했다.

국내 및 해외재해 구호에 대해서는 돌풍과 강풍으로 피해를 입은 4개 교회 대전서노회 대전명성교회(김형수 목사 시무) 진주노회 송계교회(이경희 목사 시무) 진주남노회 연화도교회(윤기순 목사 시무) 포항노회 포항동천교회(황영수 목사 시무)에 복구 지원금을 전달하기로 했다. 포항노회 포항새들백교회 이두영 목사의 부인 권애경 씨의 폐암 4기 치료비는 긴급재해기금(특별구호비)으로 100만원을 지원하기로 했으며, 미얀마현지선교사회(회장:조영생)가 미얀마 사태 장기화로 인한 경제적 빈곤층 구호사업을 위한 요청 건에 대해서는 미얀마 지정기탁 구호금 1200만원을 전달하기로 결의했다.

제10회 총회 사회봉사상 수상자도 치열한 접전 끝에 선정됐다. △사회복지, 사회적경제분야에서는 개인부문 김상기 장로(속초만천교회) 김진욱 목사(인천교회) 배연남 전도사(예사랑교회)가 단체부문에는 청기교회(김류환 목사 시무)△생태정의분야 단체부문에 아름다운교회(전규택 목사 시무) △인권,평화분야 개인부문에 안권수 집사(청북교회)를 각각 선정했으며, 제106회 총회에서 총회장 명의의 공로패와 소정의 상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사회봉사부 산하에서 운영 중인 6개 위원회와 5개의 특별, 자문위원회 등을 통합하기로 했다. 사업을 극대화하고 원활한 운영을 위해 연금미가입은퇴목회자대책위원회는 사회복지위원회로 통합하고, 화해평화위원회는 사회문제위원회 분과위원회로 편입시키로 결정했다.
최은숙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