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덤의 '선한 영향력'이란 바로 이런 것

팬덤의 '선한 영향력'이란 바로 이런 것

가수 김희재의 팬클럽, 김희재 생일 맞아 밀알복지재단에 5천만원 기부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21년 06월 09일(수) 12:58
트로트 가수 김희재의 팬카페 '김희재와 희랑별'(희랑별)이 지난 9일 김희재의 27번째 생일을 맞아 밀알복지재단(이사장:홍정길)에 김희재의 이름으로 4900여 만원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로 희랑별의 밀알복지재단 누적 기부 금액은 1년 만에 1억 5000만 원을 돌파했다. 희랑별은 김희재의 지난해 생일과 크리스마스에도 각각 6090만 원, 4690만 원을 취약계층에 써달라며 기부한 바 있다. 희랑별은 김희재의 데뷔 1주년인 지난 3월에도 백혈병 아동을 위해 365장의 헌혈증을 모아 기부하는 등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며 '성숙한 팬덤 문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이번 기부에 참여한 팬들은 "김희재의 아름다운 목소리를 좋아하는 것은 물론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그의 따뜻한 성품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좋아하는 셀럽의 마음을 본받고자 김희재의 기념일마다 어려운 이웃들과 기쁨을 함께 나누는 것이 희랑별의 전통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말했다.

밀알복지재단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받은 희랑별의 기부금을 생계·의료 지원이 시급한 한부모가정에 사용한다. 또 밀알복지재단 헬렌켈러센터를 통해 시청각장애아동의 촉수화 교육 및 촉각치료를 지원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한편 미스터트롯을 통해 데뷔한 가수 김희재는 '사랑의 콜센터', '뽕숭아학당' 등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최은숙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