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S TV, 제1회 대한민국K-가스펠

CTS TV, 제1회 대한민국K-가스펠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21년 05월 13일(목) 09:51
CTS기독교TV(회장:감경철)가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국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하고 글로벌 문화 선교의 확장을 목적으로 '제1회 대한민국 K-가스펠' 오디션 경연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연 대회는 지역과 국경을 초월해 예선을 진행한다. 전 세계에서 스마트폰으로 홈페이지(http://www.kgospel.co.kr)에 접속해 'K-가스펠'에 지원하면 된다. 현재 브라질, 영국, 프랑스, 몽골, 콜롬비아, 탄자니아, 체코를 포함해 24개 국가 26개 도시에서 참가 신청을 요청했다. 태국에서 기독교인이 많은 카렌족도 김기성 선교사를 통해 참여한다. 경연 대회 중에 미얀마에서 태국으로 넘어온 카렌족 난민을 돕기 위한 모금도 진행된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국내에서는 온라인 영상 심사가 진행되며 그룹 신청자들도 최대 4인 이하로 신청을 받는다. 해외 참여자들도 국내에서 심사를 원할 경우 항공비와 체류비를 지원해 국내 심사를 도울 계획이다. 특히 모든 참여자들에게는 심사위원들이 제공하는 동영상 강의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편 오디션 프로그램은 '미스터 트롯' 준결승 진출자인 류지광이 사회자로 나서며, 심사위원은 국내 유명 아티스트 및 관련 학과 교수진으로 구성됐다. 뮤지컬 명성왕후 영문 초연 맡았던 김문정 뮤지컬 감독을 비롯해 힙합 가수 양동근, 알리, 배다해를 비롯해 CCM 작곡 염평안 , 백석예대 하덕규 교수, 전주대 김문택 교수, 여행스케치의 리더 루카 조병석, 시와 그림 김정석 목사, 모스틀리 필하모닉 박상현 지휘자 등이 참여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24일까지 CTS 홈페이지 또는 K-가스펠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 가능하다.
최은숙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