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목적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목적

[ 가정예배 ] 2019년 12월 31일 드리는 가정예배

박재성 목사
2019년 12월 31일(화) 00:10
박재성 목사
▶본문 : 요한일서 3장 8절

▶찬송 : 115장



철학자 플라톤은 행복의 조건을 짐승이 아닌 사람으로 태어난 것, 여자가 아닌 남자로 태어난 것, 이방인이 아닌 희랍인으로 태어난 것 그리고 스승인 소크라테스 시대에 태어난 것이라고 했다. 하지만 진정 우리 인류의 최대의 행복은 구세주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신 것이다.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신 목적을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첫째, 예수님께서 오신 이유는 죄인을 부르러 왔다고 말씀하셨다.

"너희는 가서 내가 긍휼을 원하고 제사를 원하지 아니하노라 하신 뜻이 무엇인지 배우라 나는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부르러 왔노라 하시니라(마 9:13)"

둘째, 예수님께서 오신 이유는 우리를 섬기려고 오셨다고 하셨다.

"너희 중에 누구든지 으뜸이 되고자 하는 자는 모든 사람의 종이 되어야 하리라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막 10:44~45)"

셋째, 예수님께서 오신 이유는 전도하러 오셨다고 하셨다.

"이르시되 우리가 다른 가까운 마을들로 가자 거기서도 전도하리니 내가 이를 위하여 왔노라 하시고(막 1:38)"

넷째, 예수님께서 오신 이유는 마귀의 일을 멸하러 오셨다.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마귀는 처음부터 범죄함이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라(요일 3:8)"

사탄 마귀는 우리를 결박하여 죽이고, 멸망시키려 한다. "도둑이 오는 것은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요 10:10)" 하지만 예수님은 이 땅에 오셔서 사탄의 결박에서 우리를 풀어 주셨다. "그러면 열여덟 해 동안 사탄에게 매인 바 된 이 아브라함의 딸을 안식일에 이 매임에서 푸는 것이 합당하지 아니하냐(눅 13:16)"

죄악의 사슬, 율법의 멍에, 흉악의 결박, 질병의 결박, 빈곤의 결박, 사상의 결박. 가계에 흐르는 결박, 사망의 결박으로부터 자유와 영원한 생명을 우리에게 주셨다. 그 누가, 구세주이신 예수 그리스도 외에 우리들의 죄악의 사슬, 율법의 멍에, 흉악의 결박으로부터 해방을 줄 수 있겠는가? 그러므로 우리는 구세주로 오셨던 예수 그리스도, 다시 오실 재림 주 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며 대망하고 있는 것이다.

빚쟁이들이 찾아온다면 무엇이 기다려지고 그리 반갑겠는가? 그러나 우리는 영원히 우리에게 생명과 평안을 주시는 구세주이신 우리 주님을 기다리며 대망하고 있는 것이다. 성(聖) 어거스틴은 "논쟁할 사람은 논쟁하라 나는 하나님으로 인하여 놀라워하리"라고 말했다. 너무 요란하고 혼탁스러운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들이지만 우리를 위하여 세상에 오셔서 십자가를 지시며 죽기까지 우리를 사랑해주신 주님만을 바라보며 마지막 순간까지 믿음의 선한 싸움을 잘 싸우며 달려갈 수 있기를 기원한다.



오늘의 기도

우리를 위해 독생자를 보내 주셔서 영원한 생명과 자유, 평안과 부요를 주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며 잘 달려갈 수 있도록 우리들에게 은혜를 베풀어 주시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박재성 목사/창성교회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