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건축 입맛에 맞는 정보 제공"

[ 정보광장 ]

한국기독공보
2020년 11월 20일(금) 16:55
"교회 건축 입맛에 맞는 정보 제공"

미니인터뷰-월간교회건축 최혁재 대표

'온라인 매거진'으로 전환, 다양성 강화



"교회 건축과 관련된 정보를 다양하고 폭넓게 제공해 온 '월간교회건축'이 온라인 매거진으로 새롭게 출발합니다."

월간교회건축 발행인 최혁재 대표는 "많은 교회들이 교회 건축에 대한 정보를 필요로 하고 있지만 입맛에 맞는 정보를 구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며, "지난 15년간 발행한 월간교회건축은 20년에 가까운 시간 동안 수집된 교회 건축 관련한 정보를 전문적으로 제공해 왔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최 대표는 환경의 변화에 맞춰 '온라인 매거진'으로 변경해 건축을 준비하고 있는 교회들에게 빠르고 정확하게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매거진에 담을 내용에 대해서는 '건축, 공간, 전문가'로 구분해서 독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는 최 대표는 "'건축'은 규모별 소·중·대형으로 구분하고, '공간'은 예배·교육·문화공간으로 나눠 교회 건축 규모와 관심 있는 공간에 따라 쉽게 건축 사례를 찾도록 했으며, '전문가'에서는 건축가, 건축사, 인테리어 회사 대표자와 실무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교회에서 궁금해 하는 건축에 대한 질문에 대해 전문가의 지식과 의견을 들어 볼 수 있도록 꾸몄다"고 설명했다. 또 전문 업체의 정보와 실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박람회' 코너를 이벤트로 준비하고, 실제적인 자료와 분석이 필요한 교회가 궁금증을 풀 수 있는 '온라인 상담' 코너도 마련해 맞춤 정보와 컨설팅도 진행한다. 이밖에도 그동안 오프라인으로 발행됐던 월간교회건축의 자료를 정리해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도 할 예정이다.

최 대표는 "지금까지 월간교회건축을 발행해 온 것이 쉽지 않은 여정이었다"며, "30대 초반의 순수함과 열정이 없었다면 업계의 호응과 지지를 받지 못했을 것"이라고 소감을 전하면서 "매거진을 지속적으로 발행할 수 있었던 동력은 섬기는 교회를 건축하고자 하는 마음도 있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듣게 되는 격려와 응원이었다"면서 독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