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청 CWM후원 받아 '청년 리더십' 강화 프로젝트 전개

장청 CWM후원 받아 '청년 리더십' 강화 프로젝트 전개

'청년이 행복한 하나님 나라', 교단 소속 청년 선착순 100명 모집

임성국 기자 limsk@pckworld.com
2021년 01월 22일(금) 16:37
대한예수교장로회 청년회전국연합회(장청)가 교단 소속 청년들의 리더십 강화를 위한 청년 발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청년이 행복한 하나님 나라'를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세계선교협의회(CWM)가 후원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청년 개인의 정체성 회복과 사명 고취, 지역/전국 청년연합 활동 활성화와 청년운동 기반 조성을 위해 기획됐다. 오는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에큐메니칼 △경제 △성인지수감수성 △마음건강 △정치 △생태를 주제로 영역별 4주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장청 측은 이번 프로젝트에 대해 "청년의 특성에 맞는 정의, 평화, 생명,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이야기를 나누고 지속가능한 커뮤니티를 형성해 청년들이 주체가 되어 새로운 교회 문화와 생태계를 위한 운동을 전개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안전한 공간에서 진행되는 교육을 통해 청년들이 직면하고 있는 현실에 대한 문제의식을 공유하고 함께 해결방안을 찾고 정보를 공유하며 제기된 문제들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가자는 교단 소속 만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참석가능 하며 선착순 100명(권역별 25명)을 모집한다. 참가 회비는 3만 원 이고, 교육이수자에게는 참가비를 환급해 줄 예정이다 .

교육 신청 및 문의는 ☎ 02)742-1650 또는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pck.youth.association)로.

임성국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