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활용한 발전 방안 모색

멀티미디어 활용한 발전 방안 모색

전문신문협회, 경영인세미나 개최

김성진 기자 ksj@pckworld.com
2020년 10월 26일(월) 09:50
한국전문신문협회(회장:양영근)는 지난 23~24일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2020년 전문신문 경영인 세미나를 개최하고 전문신문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회원사 간의 친목을 나눴다.

코로나19로 규모가 축소된 가운데 열린 이번 세미나에선 강의를 통해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전문신문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회원사들의 근황과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경영 전략 등을 함께 나누는 자리로 진행됐다.

이날 세미나에서 '멀티미디어 홍보 이해와 활용 전략'을 주제로 강의한 이수동 대표(인포그래픽웍스)는 이 시대를 규정하는 단어로 '지식, 기술, 사고'라고 언급한 뒤, 온라인을 통한 매체의 홍보 전략을 사례를 들어 제시했다. 이 대표는 "기존의 글쓰기와 미디어 글쓰기는 달라야 한다"며 "미디어 글쓰기는 우선 포털에서 노출과 검색이 잘 되도록 작성해야 하고 제목도 글자수를 맞춰 뽑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유튜브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언론은 구독자수와 시청시간을 늘이는 방안을 찾아야 한다"면서 "대안 중의 하나로 시간이 긴 영상을 올리는 방안도 고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김민수 소장(디자인내일연구소)은 새롭게 개발한 신문편집 시스템 'NewsGo'를 소개한데 이어 한국전문신문협회 양영근 회장은 '백제와 백제문화'를 주제로 백제의 역사와 문화유산 등을 강의했다.


김성진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